MF의, MF에 의한, MF를 위한 한여름 밤의 꿈: 썸머캠프를 기획하다.

2018년 2월 12일

간략히 자기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KT 모바일 퓨처리스트 14기로 활동했던 신연주입니다:) 경희대학교 팀원으로서 1년 활동하고, 이 활동에 대한 애정이 너무 컸던 나머지 1년을 더 활동해서 총 2년간 MF에 몸 담고 있었어요.

 길다면 긴 시간일 수 있지만 저는 그 속에서 KT기업 실무진분들과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행사도 기획해보고, 다른 학교 시람들과 친목도 다지고 하며 아주 알찬 대학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2년은 MF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이번에 활동우수자로 뽑혀서 중국과 홍콩을 다녀왔답니다! 너무나도 행복하고 뜻깊은 여행이었어요!~

MF 지원계기는 무엇인가요?

 가장 큰 이유는 ‘남들과는 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에요. 당시 대학교 3학년이었던 저는 좀 더 의미있는 대학생활을 보내고 싶었고, 수많은 대외활동을 찾아본 끝에 MF를 만날수 있었어요.

 MF는 다른 대외활동과는 달리 실무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큰 특징이었어요. 국어국문학과인 제가 언제 또 한번 기업 실무진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스 있겠어요?ㅎㅎㅎ(물론 경영학과 학생들도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듯 새로움을 경험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에게 아낌없이 기회를 주는 곳이 MF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과,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지난 2년간 활동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아무래도 썸머캠프가 아니지 싶어요!

 썸머캠프는 MF의 여름행사로, 전국의 모든 MF들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프로그램입니다. 

 썸머캠프 TFT는 이러한 썸머캠프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팀이에요. TFT들은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썸머캠프를 만들기 위하여 2달동안 매일같이 회의하고, 행사 콘텐츠를 만들고, 답사를 갑니다.

 저는 작년 2017년 썸머캠프 TFT장으로서 19명의 팀원들과 함께 ‘한여름 밤의 꿈같은’ 썸머캠프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했습니다🙂

 작년 여름 저희는 ‘다이나믹 5G’와 ‘다이나믹 오지’라는 2개의 컨셉으로 썸머캠프를 진행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KT의 5G를 홍보하고,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플래시몹도 촬영했습니다. 250여명의 대학생과 평창에서 함께 플래시몹이라니, 재미있어보이지 않나요?ㅎㅎㅎ

 또 2 3일간 제천에서 팀워크를 다질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모든 행사가 끝났을 때는 너무 아쉽고 꿈만 같아서 눈물을 찔끔 흘리기도 했죠^_

 썸머캠프를 통해서 저는 더 주체적으로 행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9명의 팀원들과 함께 회의하며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해주는 소통의 능력 또한 배울 수 있었습니다. 250명을 하나로 뭉칠 수 있게 만들었던 썸머캠프는 저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기억이자, 앞으로는 경험해 보지 못할 값진 순간이랍니다!

나에게 MF란?

 저에게 MF는 ‘즐겨찾는 페이지’에요.

힘든 과제에 부딪힐 때마다 MF를 돌이켜 보며 용기를 얻을 수 있고, 재미있었던 추억을 회상할 수 있고, 언제나 함께 했던 친구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제 활동은 끝났지만 힘들 때, 즐거울 때, 슬플 때마다 패기 넘쳤던 MF 순간의 페이지로 돌아가 힐링할 수 있는, MF는 제가 가장 즐겨찾는 소중한 페이지입니다🙂

16기 MF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

 사실 저희들 사이에 유명한 말이 있어요.

당신의 인생은 MF를 하기 전과 후로 나뉜다”

 MF는 정말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새로움과 진정성을 전해주는 활동이랍니다! MF 활동을 한 이후 저는 도전하는 즐거움을 알 수 있었고, 도전한 결과에 따른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MF를 지원하는데 두려워 말고, 한 번 도전해보세요! 2018년이 여러분들의 해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Categories: 활동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