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바일 퓨처리스트를 통해 ‘열정’을 얻다.

2018년 2월 11일

간략히 자기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KT 모바일 퓨처리스트를 만나 작년 한 해를 누구보다도 열심히, 열정적으로, 보람차게 보낼 수 있었던 15기 MC 오지혜입니다.

MF 지원계기는 무엇인가요?

 대학교 1학년 때는 주어진 일에 충실하며 대학생활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새내기 시절을 보내고 2학년이 되어 작년 한 해를 되돌아 본 저는 너무나 수동적이었고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살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좀 더 주도적인 삶을 살고 싶다.’ ‘좀 더 열정적으로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 라는 갈증에 무엇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을 했습니다.

 그 시기에 KT 모바일 퓨처리스트 지원설명회를 들을 기회가 생겼고 지원 설명회를 들으면서 이 활동들이 나의 이러한 갈증을 해소시켜줄 단비 같은 역할을 해 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렇게 KT 모바일 퓨처리스트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과,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제가 집중적으로 활동을 했던 프로젝트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프로젝트는 KT 모바일 퓨처리스트 활동 중 실무경험에 가장 가깝다고 할 수 있는 활동인데요, 실제로 KT 실무진 분들에게서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실무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저는 기가지니를 활용한 지니스토어 1차, 2차 프로젝트부터 전기차 충전서비스 의견조사, 미래실 GiGA Eenergy Manager 홍보영상제작 등 총 6개의 프로젝트에 참여를 했었는데요. 이 모든 프로젝트가 저에게 정말 좋은 경험이고 기억이며 추억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아직 배워야 할 것들이 많은 대학생이지만 그런 우리들의 생각을 귀담아 들어주시는 KT 실무진분들,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함께 결과물을 만들어 내었던 15기 MF들에게서 너무나 많은 것을 배웠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프로젝트의 묘미는 우리가 제안한 아이디어나 의견들이 실제로 사업부서에서 실행이 된다는 것에 있습니다. 1차 지니스토어 프로젝트가 종료된 후 방문했던 강남 KT 에비뉴 매장에서 우리가 제안했던 많은 부분들이 받아들여졌음을 확인 할 수 있었고, GiGA Eenergy Manager 홍보영상은 KT그룹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올라가 1.1만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성과가 좋아서 시리즈로 2편의 영상을 더 만드는 영광까지 누릴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젝트 활동이 MF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MF란?

 저에게 MF발견입니다.

너는 대학교를 다니는 동안 어떤 것에 열정을 가지고 미쳐 본적 있니?”,

너는 그 동안 어떤 것에 도전을 하여 큰 성취감을 느낄 만한 경험이 있니?”

 이 두 가지의 질문에 MF를 하기 전에는 아니요.”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MF라는 활동을 한 뒤 이 질문들에 당당히 “YES” 라고 대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년 동안의 치열한 경쟁 속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있던 저를 발견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MF 15기가 되어 2017년 한 해를 정말 풍성하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는 바로 MF라고 생각을 합니다.

16기 MF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

 16 MF 여러분!

 MF로 활동하는 기간 동안 스스로가 얼마나 열심히 활동하느냐에 따라 얻어갈 수 있는 가치, 배움, 경험의 차이가 정말 큽니다. 무엇이든지 노력하는 만큼 대가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저는 MF를 통해 팀워크, 열정, 배려, 존중, 실무경험, 성취감, 좋은 사람들, 스스로의 가능성에 대한 발견 등 너무나도 많은 것들을 얻었습니다. 여러분도 16 MF 활동으로 저보다 더 많은 것을 얻어 가길 바라며, 제 인생 최고의 행운 이었던 MF! 그 행운이 모두에게 깃들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ategories: 활동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