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로 실무 경험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17기 전북대 MC 소영은
2020년 2월 17일

안녕하세요, PreMF 여러분! 전북대학교 MC 소영은입니다.

프로젝트 때문에 계속 서울을 올라가다 보니 어느새 광화문 마스터가 돼버렸네요!

싱스틸러 서비스 체험 및 계획, 후후 앱 신기능 홍보, 지니뮤직 주요 서비스 홍보, 기가지니 광고 경연, 노약자 케어 서비스 제언, 외국인 친구들에게 대한민국 5G를 묻다 등

11개의 다양한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한 저의 지난 1년 활동이 궁금하신가요?

지금부터 KT 실무진과 프로젝트하며 실무 경험 마스터한 썰 풀어드릴게요!

 


프로젝트 처돌이가 알려주는 KT 실무 프로젝트 A to Z

 

Q. KT 실무 프로젝트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지니뮤직 서비스 프로젝트 OT에서

MF 활동사이트에 실무 프로젝트 개설되면 신청하는 것부터가 시작이에요!

프로젝트 지원에 합격하면 가까운 시일 내에 OT를 진행해요! OT에서는 KT 사업부 관계자들에게 마케팅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함께 선발된 MF와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요!

그 이후에는 중간보고와 최종보고가 있어요! 중간보고는 콘텐츠(영상, 제안서 등) 제작의 방향성을 잡아주는 피드백 시간이고, 최종보고는 완성된 결과물을 발표하는 자리입니다.

 

Q. 본인이 프로젝트를 계속 지원했던 이유가 있다면?

5G Tech-Con 프로젝트: 5G 상용화를 내 눈앞에서!

첫째, KT의 새로운 프로모션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점

둘째, KT 실무진과의 협업을 통해 마케팅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

셋째, 콘텐츠 제작을 주로 하는 팀활동 특성상 MF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다는 점

이러한 좋은 기억 덕분에 계속해서 지원했던 거 같아요!

 

Q. 프로젝트를 참여하면 어떤 점이 가장 좋나요?

기가지니 광고 경연 프로젝트 수료증

기가지니 광고 경연 프로젝트 같이 대규모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간지작렬 수료증과 상품을 나눠주는데요. 만약 내가 원하는 직무에 연계된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취업 자소서 쓸 때 그 수료증이 증거가 되겠죠?

아무튼, 자신이 참여한 프로젝트가 많을수록 콘텐츠 제작 경력이 쌓일 테니 취업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

 


시즌 1 대표 프로젝트, 기가지니 광고 경연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Q. 기가지니 광고 경연 프로젝트는 어떤 실무 프로젝트인가요? 

2박 3일간의 기가지니 광고 경연 캠프

기가지니2 상품들의 다양한 기능을 대학생들만의 톡톡 튀는 창의력으로 광고 영상에 녹여내는 게 주요 목적이었어요!

당시 Ai 사업부 실무진들과 KT 대관령 연수원에서 2박 3일간 광고 경연 캠프를 진행했고, 그 안에서는 영상 촬영 및 편집 업무를 했습니다!

 

Q. 어떤 상품을 맡았나요?

[기가지니] 뉴스, 라디오

오늘의 뉴스기가지니에게 물어보자! 누워서 듣는 기가지니 뉴우스 ~

게시: KT 모바일퓨처리스트 2019년 7월 8일 월요일

저희 팀은 [기가지니2를 통해 라디오/뉴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게 과제였습니다.

처음 주제를 선택했을 때 쉬울거라 생각했어요. 뉴스나 라디오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니까요! 막상 스토리보드를 작성할 때가 되니 생각보다 어려웠답니다! 😂

 

Q. 라디오/뉴스 팀이 타깃에게 어필하고자 했던 점이 있다면?

기가지니 팀원들과 프로젝트 촬영!

저희 팀은 [낮에도 밤에도 즐길 수 있는 기가지니] 라는 컨셉으로 아침에는 뉴스를 보는 직장인의 모습을, 저녁에는 좋아하는 아이돌의 라디오를 듣는 덕후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서로 상반되는 이미지를 통해 재미 요소를 주려 노력했고, 뉴스/라디오는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는 메세지를 전해주고 싶었습니다!

참고로 저의 발연기 실력이 돋보이니 주의하세요! 🤣

 


시즌 2 대표 프로젝트, 노약자 케어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Q. 노약자 케어 프로젝트는 어떤 실무 프로젝트였나요

노약자 케어 프로젝트는 대학생의 관점에서 떠올릴 수 있는 노약자 케어 방안을 제안하는 것이 핵심이었어요!

우선 타사의 유사한 서비스를 조사하고, 이를 디벨롭시켜 KT의 기술과 연계해 개발할 수 있는 노약자 케어 서비스를 제언했어요.

 

Q. 노약자 케어 프로젝트를 위해 공들였던 나의 역할을 말하자면?

제 역할은 제안서 PPT에 텍스트와 인포그래픽으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것이었어요.

 

Q. KT 임원진 회의체에서 발표했다고 하는데, 어떤 점이 임원진을 감동시킨 것 같나요?

노약자 케어 팀원들과 한 컷

최종보고 전날 피드백을 받고 갑작스레 발표 내용 전체를 바꿔야 해 새벽까지 회의를 진행했어요. 또 설상가상으로 최종보고 당일 개인사정으로 인해 발표자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불평불만이 없이 다른 팀원이 대신 발표를 맡아준 덕분에 해당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무리했습니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기지를 발휘한 MF의 책임감 덕분에 임원진의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어요.

 


프로젝트 11개 수료 후, 성장한 나를 발견하다!

 

Q .프로젝트 11개를 수료한 소감 한마디를 하자면?

‘의미있으니,  MF다.’

1년 동안 쉴 틈 없이 MF에 집중했더니! 11개의 프로젝트를 이수할 수 있었는데요! 분명 과정은 힘들었지만 결과는 잊을 수 없는 경험과 눈부신 성장으로 보답받을 테니 역시 MF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Q. 실무 경험을 쌓은 뒤 어떤 점이 성장했나요?

5G 스마트 노래방 ‘싱스틸러’ 프로젝트 썸네일

확실히 콘텐츠를 많이 제작하다 보니 촬영 및 편집 기술이 급성장했어요. MF하기 전에는 영상 제작을 해본 적이 거의 없었거든요!

프로젝트를 통해 금손 MF에게 콘텐츠 제작 스킬을 배울 수도 있고, 또 스스로 배우려고 노력하는 환경이 조성된답니다! MF하면 팀워크가 떠오를 만큼 팀에게 더욱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저는 책까지 사가면서 독학했었어요 ㅎㅎ

또한 기획부터 편집까지 함께 으쌰으쌰하면서 팀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사람으로 거듭나요! 프로페셔널한 MF와 지내면서 학교 조별 과제는 껌으로 보이는 능력을 얻을 수 있답니다!

 

Q. preMF에게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후후 앱 위험알림서비스 홍보 프로젝트 OT 끝나고!

저는 MF 말고도 다양한 대외활동을 경험했는데요.

수많은 활동 중에 MF 만의 특별한 점을 꼽으라면 프로젝트라고 말하고 싶어요! 실무 프로젝트는 KT의 현업 실무자들과 함께 협업할 수 있는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취업 준비생이라면 나중에 취업할 때 많은 도움이 되겠죠? 또한 위의 답변과 같이 오조오억 개의 배움을 얻어갈 수 있는 프로젝트!

PreMF분들, 18기로 꼭 합격해서 올해 프로젝트에서 만나요!

 


관련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