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과 상상이 실현되는 곳! 그것은 바로 모바일 퓨처리스트 너뿐이야!

2018년 2월 9일

간략히 자기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MF 13기 홍경택이라고 합니다. 저희 13기는 특별하게도 최대 3년차까지 활동이 가능했고, 운이 좋게도 제가 그 중 한 명입니다. ‘MF가 뭐길래 3년씩이나 한거지?’는 뒤에서 차차 말씀드릴께요!

 저는 13기 성균관대 MF ..(균관대의동적인장정)’ 팀으로 활동했고, 1라운드 미션 우승,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로 그 해에 파이널에 진출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못하고 2년차 MC를 하면서 1년차에 못했던 프로젝트, 행사TFT를 했고, 어쩌다 보니 3년차를 했으며..^^ 최종적으로는 작년 하반기에 KT 신입사원으로 입사해서 현재는 신입사원 교육을 받고 있어요!

MF 지원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중어중문학과를 전공했는데, 전공보다 좀 더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었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었습니다. 마침 제 바로 위의 12 MF에 지인이 있어서 활동을 옆에서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12기가 1년 동안 열정적으로 여러 도전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래. 13기에 꼭 지원하자.’ 라는 생각을 했어요.

 MF는 학교 팀 안에서 주로 활동하면서도 자신의 희망과 역량에 따라 프로젝트, 행사 기획, KT 공식 채널에 올라가는 콘텐츠 제작 참여, 공연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어요. 제 예상과 기대는 3년동안의 활동으로 증명되는 것 같아요! 활동의 스펙트럼에 의문이 드신다면 걱정은 잠시 접어 두시고 지금 바로 지원해주세요!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과,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3년동안 활동이 다 기억에 남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바로 팀이 생기고 제일 처음 했던 1라운드 미션이 기억에 남아요! 발대식을 다녀오고 들떠 있을 때 1라운드 미션이 쿵! 하고 시작되어서 다들 어안이 벙벙했거든요 ㅋㅋ 당시 주제는 “KT 기가 와이파이 Home MF답게 프로모션하라.”였어요. 미션을 약 1달동안 수행하면서 기획안 도출-> 미션 수행-> 미션 수행 영상 제작을 하면서 매일 열정적으로 지냈습니다. 심지어 학교 축제기간에 다이나믹 듀오가 왔는데도 쿵! ! 거리는 소리만 들으면서 미션에 필요한 준비물(영상 속 퍼즐과 부채)을 만들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이처럼 팀원들과 의기투합해서 미션을 했고 운이 좋게도 1등을 했는데요. 글로만 말씀드리면 감이 안 잡힐 거 같아서 당시 미션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이처럼 저희 팀은 경영학과, 철학과, 중문과 2명으로 구성되었지만 다양한 조사를 통해 증강현실을 활용했고, 이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를 받아서 1등을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이 경험은 제가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좋은 이야기 소재가 되었습니다!

 MF에서 미션을 수행할 때 한계없이 도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단계 성장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팀들의 미션을 보면서도 많이 감명받으며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아서 더 좋은 거 같아요!

MF가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제 답변은 YES or NO입니다. MF를 했다는 거 그 자체로는 취업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MF에서 팀활동, 프로젝트, TFT 등의 다양한 활동에 자신이 얼마나 열정적으로 참여를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2017년 하반기에 취업을 준비하면서 2라운드 페스티벌 TFTLTE 노트북 판매 활성화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치열한 취준 시즌에 이 활동들을 한 이유는 안하면 후회할 거 같다.’라는 마음가짐 하나 때문이었는데요. ~~말 힘들긴 했지만 할 수 있었던 건 바로 함께 활동한 팀원들 덕분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 경험은 면접과정에서도 좋은 경험의 소재가 되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었어요! 16MF 여러분들도 이왕 하시는 활동! 다채로운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셔서 좋은 인연도 만드시고, 취업 준비를 하는데 있어서도 좋은 자양분을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나에게 MF란?

 나에게 Mobile Futurist최고의 행운이다.

 제게 MF가 최고의 행운인 이유는 2가지입니다.

  1. 잊지 못할 경험
  2. 잊지 못할 사람들

 저는 대외활동에서 경험인적 교류이 두가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MF는 이 두가지를 완벽하게 만족시켜줍니다. 평범한 대학생이었던 제가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공연과 발표를 하면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고, 3년동안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MF를 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그렇게 열심히 하면 KT에서 취업 시켜준대?”였던 것 같습니다. 그럴 때마다 아니. 그건 아니고 그냥 좋아서 하는 거야.”로 대답했던 거 같아요. 저는 이 활동을 즐기면서 했고, 그 경험이 차곡차곡 쌓여서 KT에 취업도 하는 최고의 행운을 얻은 것 같습니다.

16기 MF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

 14, 15기 리쿠르팅에 참여했지만 이번에는 이렇게 Pre MF 포스팅으로만 16기 지원자 분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F1년 활동이기 때문에 부담도 되고 걱정도 되실 거 같아요. 하지만 기대도 되고 걱정도 된다면 저는 꼭 16MF에 도전해 보시라고 강추 드립니다! 그리고 MF가 되신다면 후회 없는 1년을 스스로 만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정말 하는 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배울 수 있는 대학생 대표 대외활동 MF 16기가 되셔서 만나 뵙고 싶습니다! 여러분 모두 파이팅!!

Categories: 활동 후기